[유저관련 지표]
UV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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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que visito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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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의 접속한 실제 유저 수, 여러번 방문해도 1로 카운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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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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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ily Active Us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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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단위로 측정한 UV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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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A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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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eek Active Us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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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단위로 측정한 UV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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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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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nthly Active Us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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월 단위로 UV 측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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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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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gistered Us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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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정기간내에 게임에 등록된 유저 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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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R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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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ew Registered Us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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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정기간내에 등록된 신규 유저 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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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R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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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ccumulate Register Us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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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당 기간까지의 등록된 누적 유저 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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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UV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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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ultigame Unique Visito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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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당 기간 동안 게임 로그인하여 실제 게임을 플레이 한 회원 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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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T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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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utigame Time Spen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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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당 기간 동안의 평균 실제 플레이 타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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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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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me Spen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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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당기간 동안의 유저1인당 플레이 타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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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C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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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ncurrent Us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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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정 시점에 접속한 동시 접속자 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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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C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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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xium Concurrent Us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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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루 동안 가장 높은 동시접속자 수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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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C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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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eak Concurrent Us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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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CU 동일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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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C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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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verage Concurrent Us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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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일 동안의 평균 동시 접속자 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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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icknes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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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ickness | 고착도 |
[매출 관련 지표]
B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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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uying us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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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매유저, 일정기간내에 게임에 아이템 구매, 월정액 결제 등 돈을 지불한 유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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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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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ying Us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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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U 동일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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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U ra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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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U/UV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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순방문자대비 결제 유저 비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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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A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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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ustomer Acquisition Cos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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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저 확보 비용으로 유저 1인을 확보하는데 소모되는 비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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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R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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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ustomer Retention Cos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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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저 유지 비용으로 일정기간내에 유저1인을 유지하는데 소모되는 비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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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RP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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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verage Revenue Per Us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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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정 기간 내 유저 1인당 평균 수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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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RPP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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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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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정 기간내에 게임에 비용을 지불한 유저의 1인당 평균 수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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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P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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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ercentage of Paying User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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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U 내에서 결제한 비율 또는 비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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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TV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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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ife time valu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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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저 1인당 게임에서 완전히 이탈할 때까지 지불하는 비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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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ntry Cos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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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ntry Cost |
여러 가지 가격대의 상품을 제공할 때 유저의 최초 구매가 어떤 가격대에서 많이 일어나는지 측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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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ales by Purchas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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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ales by Purchase |
사용자의 구매 활동을 통해 집계된 매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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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ales by Advertisemen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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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ales by Advertisement |
광고 노출을 통해 집계된 매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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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PI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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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st per Instal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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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다운로드 후 설치하면 보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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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P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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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st per Ac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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설치된 앱을 실행하면 보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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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P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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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st per Pla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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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PA 이후 일정 기간 한번씩 실행할 때마다 보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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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P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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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st per Leve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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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량적인 플레이에 대한 레벨을 설정한 뒤 보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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